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독일어 사전이 있어 소개한다.

성균관대 이정준교수가 개발한 사전으로 종이 사전을 대체해도 좋을 만큼 내용이 우수하다. 표제어 약 7만단어(2009년 3월, 버전 4.0기준)

랑엔샤이트 독독사전의 표제어가 6만 6천단어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분량이다. 인터넷 사전이 아닌 PC용 사전이라는 점, 그리고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서 포스팅한 랑엔샤이트 전자사전(http://bild.tistory.com/45)과 함께 사용한다면 무거운 사전을 모두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이 사전은 www.german.k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2009년 7월 29일)까지 버전 4.3 패치 5까지 공개되어 있다.

사전 설명 : http://german.kr/dictionary/c_anmerkungen.htm

사전 다운로드 : <링크 삭제>

다운로드 후 http://german.kr/jboard/?code=informations 에서 패치를 다운로드 해서 덮어쓰기 하면 된다.


<추가> 2009년 8월 6일, 새로운 버전(4.4)이 발표되었으므로, www.german.kr의 "전자사전"메뉴에서 직접 다운받기 바랍니다.

위에 소개한 독한, 한독 전자사전 이외에 Lingvo라는 이름의 사전이 있다. 이 사전의 특징은 PC 뿐만 아니라 PDA, Smartphone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점이다. 다만 http://cafe.daum.net/deu3kor에서 구입을 해야한다.

그리고 아이리버에서 독일어 기능이 추가된 딕플 D100 이라는 이름의 전자사전을 판매한다. 두산동아 독한, 한독사전이 내장되어 있다고 한다.

아이팟 터치 또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독독(Duden Universal Woerterbuch), 독한 사전에 관한 정보는 http://jnik.tistory.com/ 참조.


<관련글>
한글 윈도우에서 독독사전 설치법 http://bild.tistory.com/45

Posted in : 일상/창고 at 2009. 7. 30. 00:21
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